Microsoft/그룹정책

(그룹 정책) 소프트웨어 게시 (Software Publishing)

megapain 2015. 1. 12. 23:35

 

 

 

by megapain

2015-01-12

essay333@naver.com

 

 

 

개요
Active Directory 환경에서는 그룹 정책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사용자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모든 소프트웨어를 배포할 수 있는게 아니라 .msi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즉 .exe 파일은 배포할 수 없습니다.

*수정합니다 - .exe 파일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mpain.tistory.com/155

 

 

소프트웨어 배포는 할당(Assigning)과 게시(Publishing)로 나뉩니다.

 

할당
할당은 사용자와 컴퓨터 개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할당한 소프트웨어는 시작 메뉴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클릭할 때 설치됩니다.
컴퓨터에게 할당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가 시작될 때 설치됩니다.

 

게시
게시는 사용자 개체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 네트워크에서 프로그램 설치 메뉴에 표시되고, 사용자가 필요할 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소프트웨어 게시를 사용하여 7zip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 배포 지점 만들기
공유 폴더 생성 후 배포할 파일을 저장합니다. 공유 권한은 파일을 배포할 사용자에게 읽기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기본, 즉 everyone에 읽기 권한을 부여합니다.)


 

2. 그룹 정책 생성

1. Active Directory 그룹 정책 관리 콘솔에서 적절한 이름의 그룹 정책을 만듭니다.
(예제에서는 U-Software Deployment (Publishing)이라는 이름의 정책 생성)


 

2. 그룹 정책 편집 – 사용자 구성 – 소프트웨어 설정 – 소프트웨어 설치 오른쪽 버튼 클릭 – 새로 만들기 – 패키지


 

3. UNC 경로를 사용하여 배포 지점의 파일 선택 (*주의 - .msi 만 배포할 수 있습니다.)
(\\FileServer\SoftwareDploymentFolder\7Zip\7z920-x64.msi)

 

 

4. 소프트웨어 배포 – 게시 선택 후 확인

 

 

5. 게시된 소프트웨어 확인

 

 

 

3. 정책 적용
만들어진 정책을 사용자가 속한 OU에 적용합니다. 사용자 정책으로 생성하였으므로 사용자가 속한 OU에 적용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속한 OU에 걸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4. 게시된 소프트웨어 확인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네트워크에서 프로그램 설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게시된 소프트웨어가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