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SCOM

[SCOM] 대상 검색 및 모니터링 절차

megapain 2015. 7. 10. 08:59

 

원본 자료 URL : https://technet.microsoft.com/library/hh230741.aspx

 

 

 

  1. 관리자가 Operations Manager 관리 콘솔에서 특정한 조건으로 Agent 설치 대상 컴퓨터를 검색.

  2. 관리되지 않는(Agent가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 중 조건을 만족하는 컴퓨터 개체가 식별됨.

  3. 검색된 컴퓨터에 Operations Manager 에이전트가 설치됨.

  4. 에이전트에서 관리 서버로 구성 데이터를 요청 / 관리 서버에 설치된 관리 팩에서 검색할 클래스를 포함하는 구성 데이터를 에이전트로 전송. 예를 들어, Windows Server 운영 체제 관리 팩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관리 서버는 운영 체제 클래스를 에이전트에 보냅니다.

  5. 에이전트는 구성 데이터를 컴퓨터와 비교하고 검색된 개체를 확인하고 관리 서버에 정보를 반환. 예를 들어, 에이전트는 Windows Server 2008 R2 운영 체제의 인스턴스를 관리 서버에 반환합니다.

  6. 관리 서버는 설치된 관리 팩에서 검색된 개체에 적용되는 모든 모니터링 논리를 에이전트에 보냅니다. 예를 들어, 에이전트는 Windows Server 2008 R2에 적용되는 모든 모니터링 논리를 받습니다.

  7. 에이전트는 모니터링 논리(예: 규칙 및 모니터)를 적용하고, 워크플로를 실행하고, 관리 서버에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8. 검색된 개체가 변경되면(예: 응용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됨) 에이전트가 업데이트된 정보를 관리 서버에 보낸 후 업데이트된 모니터링 논리를 보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