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Access를 사용하는 경우, DirectAccess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DNS 쿼리 실패, DC 연결 실패 등등)

이러한 경우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DirectAccess 관련 레지스트리를 지우면 임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 나와 있습니다.
http://virot.eu/manually-remove-direct-access-from-a-client/

◾Make sure you have administrative rights
◾Remove all keys below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NT\DnsClient\DnsPolicyConfig
◾Restart the DNS Cache (DNS Client 서비스)

간단히,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아래 파워쉘 명령을 실행해도 됩니다.

$nrpt = 'HKLM:\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NT\DNSClient\DnsPolicyConfig'
Get-ChildItem -Path $nrpt| ForEach {Remove-Item $_.pspath}
Restart-Service DNSCac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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