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Azure

Azure에서 도메인 구매 (App Service Domain)

megapain 2021. 4. 3. 22:25

참고 자료

 

Azure의 App Service Domain을 사용하여 원하는 도메인을 구매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App Service Domain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도메인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com, .net, .org, .biz 도메인은 구매 할 수 있지만, 그 외 대부분의 도메인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예. co.kr, or.kr, .me, .io 등)

 

App Service Domain 구매 및 가격

Azure 포털의 App Service Domain 메뉴에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1년에 11.99$ (한화로 약 13,500원)이고, 보유하고 있는 크레딧에서 비용이 한 번에 차감됩니다.

Azure App Service Domain의 가격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zure.microsoft.com/en-us/pricing/details/app-service/windows/

 

App Service Domain 구매 절차

Azure 포털의 검색란에 app service domain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App Service Domains - +Add

 

Basics
새 Resource Group을 만들거가 기존 Resource Group을 선택하고, 원하는 도메인 명을 입력합니다.

 

만약 도메인이 이미 존재하거나, 구매 불가능한 도메인이라면 아래와 같이 다른 구매 가능한 도메인을 추천해줍니다.

 

Contact information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Advanced
자동 갱신(Auto renewal)과 연락처 정보 공개 여부를 선택합니다.

 

Review+Create
[Create]을 눌러 도메인 구매를 완료합니다.

 

도메인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DNS Zone 관리

Azure App Service Domain으로 도메인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Azure DNS Zone이 생성되고, Host A나 CNAME 레코드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Azure 포털 검색란에서 DNS zone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

 

구매한 도메인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DNS Zone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verview에서 Name server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적인 DNS 처럼 새 Record set을 추가하거나, Child zone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름 풀이 테스트

테스트로 Azure DNS Zone에 www라는 Host A 레코드를 아래와 같이 추가했습니다.

 

nslookup 명령으로 www에 대한 IP 주소를 확인해보면, Azure DNS Zone에 등록한 Host A 레코드 정보가 반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