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Azure

Azure Migrate : Hyper-V VM 마이그레이션 #4. 테스트 마이그레이션

megapain 2020. 11. 8. 00:15

4. 테스트 마이그레이션

복제가 완료되면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해 볼 수 있습니다.테스트 마이그레이션은 Hyper-V와 복제를 끊지 않은 채로 Azure에 임시 VM을 생성해서, VM RDP로 접속 가능한지,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이나 솔루션들이 정상 동작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스트 마이그레이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에서는 VM이 생성될 가상 네트워크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리소스 그룹에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에서 생성되는 Azure 리소스 들(VM과 디스크, NIC)이 보입니다.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으로 생성된 VM RDP로 연결하기 위해 Public IP 리소스를 미리 생성해 두었습니다. (test-PIP)

 

첫 번째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은 실패하였습니다.
아래는 테스트 마이그레이션 실패에 대한 로그입니다.
원본 Hyper-V VM NIC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마이그레이션이 실패하였습니다. 원본 Hyper-V VM NIC를 연결하였습니다.

  

두 번째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은 성공하여 Azure VM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원본 VM RDP 연결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서 VM RDP로 연결할 수 없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원본 VM에서 RDP 연결을 허용해주고, Windows 방화벽도 해제하였습니다.

 

세 번째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에서 Azure VM RDP로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이 끝나면 Clean up test migration을 클릭하여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에서 생성된 Azure 리소스들을 정리합니다.

 

Testing is complete. Delete test virtual machine. 에 체크
[Creanup Test]

 

Cleanup test migration이 완료되면 테스트 마이그레이션에서 생성된 Azure 리소스 들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