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Windows 2003

Windows Server 2003 EOS(End of Support)의 영향

megapain 2015. 2. 12. 23:47

 

 

*이 글은 Windows 서버 관리 카페 http://cafe.naver.com/winadmin 에도 동일하게 게재됩니다.


Windows Server 2003에 대한 일반 기술 지원은 2007년 7월에 이미 종료되었고, 연장 지원을 통해 Windows 보안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Windows Server 2003에 대한 연장 지원도 2015년 7월 14일에 종료됩니다. 이를 EOS (End of Support)라고 합니다.

 

 


EoS의 직접적인 영향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보안 문제 : Windows Server 2003에 대한 업데이트(보안 패치 및 핫픽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 보안 업데이트 중단 시 서버 인프라는 유해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SW에 취약해져, 비즈니스 데이터 및 핵심 정보가 유출되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호환성 문제 :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이 Windows Server 2003에 설치되지 않거나, 컴플라이언스 이슈로 인한 제약을 받게 됩니다.

-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공급 업체에서 Windows Server 2003 기반의 자사 제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 Windows Server 2003은 최근의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에서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지원 문제 : Microsoft의 기술 지원을 받을수 없으므로 시스템 장애 시 비즈니스 중단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 현재는 비용을 지불하면 Microsoft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EOS 이후에는 Microsoft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Windows Server 2003 EoS 소개 및 Migration 절차를 소개하는 공식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server-cloud/products/windows-server-2003/

 


 

*이 글은 Windows 서버 관리 카페 http://cafe.naver.com/winadmin 에도 동일하게 게재됩니다.